<기타 기록(정리중)>

당신은 누군가에게 만나고 싶은 사람인가요

Artistcoach 2013. 10. 25. 19:05

 

The Best way to get something done is to begin

'누군가가 만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연락해 보세요.

 

 

 어제 집에 들른 친구 녀석과 이런 이야길 나누었습니다. '언니 인생에서 이런 좋은 시기가 또 언제 있겠냐'란 것이었지요. 오랜만에 정말 즐겁게 수다를 떨었네요.

 

 이 전 글에서 계절 '겨울'에 빗대어 요즈음 제 삶을 표현했듯, 저는 지난 삶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정체일 수도 있는 이 회복기가 저에게는 기회처럼 느껴지는 선물같은 요즘이지요. 이 소중한 시간들을 주로 성찰하고 기록하는 데 쓰고 있는데, 어제는 주변 지인들에게 대해서 한 분 한 분 떠올려 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도 한 번 살펴보고, 맥북 연락처도 한 번 살펴보며, 제 인간관계를 뒤돌아보았습니다.

 

 제 소중한 성찰의 기회를 그대와 함께 나누고자 좋은 글귀를 아래와 같이 남겨 봅니다.

 는 누군가에게 만나고 싶은 사람일까요. 그리고 당신은 그 누군가에게 만나고 싶은 사람인가요?

 

 


 

 

 

<만나야 할 사람의 10가지 유형>

 

1. 이메일, 편지, SNS 등을 통해 인사를 보내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항상 당신을 생각하고 있다. 


2. 내일을 이야기 하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3.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나를 치유해 주는 사람이다.

 

4. 확신에 찬 말을 하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기준이 잡힌 인생을 사는 사람이다.

 

5. 살아있음에 감사함을 느끼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주위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사람이다.

 

6. 아무리 작은 일도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작은 행복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이다.

 

7. 생각만 해도 대단하다고 느끼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이다.

 

8. 독서와 사색을 즐기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항상 배울 것이 많은 사람이다.

 

9. 언제나 밝게 웃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멀리 있는 행운도 찾아오게 하는 사람이다.

 

10. 부지런히 일하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의 삶은 항상 풍요롭다.

 

- 정영재 '1톤의 생각보다 1그램의 행동이 필요하다'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