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1:1 라이프코칭 [후기]

[1:1 코칭 후기]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 (백주아)

 

 

 저는 취업을 준비하고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적지 않은 나이와 내세울 것 없는 스펙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또 공부를 해야 하는데 요즘 들어 무엇 때문인지 의욕도 없고..우울하고 아무 것도 하기 싫은 무기력에 빠졌습니다. 토익공부를 해야 하는데 하기 싫어서 안 하고..그리고 자기 전에는 오늘도 아무 것도안 했다는 생각에 또 괴로워하고 또 이렇게 하루를 낭비했다며 스스로 비난하고 상처를 주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저의 친척언니의 추천으로 프로보노 코칭을 받고 언니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코치님께서 계속해서 저에게 질문을 하셨는데 그 동안 그 누구도 하지 않았고 저 스스로도 하지 않았던 나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누군가 저의 이야기를 궁금해하고 또 그 이야기를 들어주는게 저는 정말 기뻤습니다.

 

 코치님의 질문에 제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지난 날을 되새겨 보고 기억해 가며 질문에 대답을 하면서 저 스스로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내가 뭘 하고 있을 때 가장 즐거운 지.. 뭘 잘할수 있는 지..

  

저는 그 동안 생각없이 살아왔고 스스로에게 너무 무관심했었다는걸 깨달았습니다..
60분의 시간이 어찌 생각해 보면 짧을 수도 있지만 코치님과의 60분은 정말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제 모든 인생을 돌아볼 수 있게 해 준 정말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코치님과 전화를 끊고 처음으로 제 자신이 앞으로 해야할 것과 그 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많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이제 무언가에 쫓기듯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스스로를 비난하기보다 차근차근 자기자신에 대해 생각하며 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게 이렇게 마음에 큰 변화를 주신 코치님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