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정리중)>

[프로젝트 2016 F/UP 멤버모집] 2016년 매달 라이프 코칭 질문으로 삶을 점검하기

 

 <지난 프로젝트 2016 워크샵 당일 로드무비>

 

 

 

 

 

모두들, 메리 크리스마스 보냈나요? 저는 20일에 여러분들과의 오전 시간을 마치고 바로 김포공항으로 가서 제주로 향하여, 에미서리 2단계 <디프닝> 워크샵 참여 후 다시 부산 해운대입니다. 당일 여러분들이 찍힌 사진들을 보니 다시 생생히 이 날이 떠오르면서, 참 감사한 마음이 다시 피어납니다. 20일에 와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지난 20일 워크샵 3시간은 어떻게 보면 전체 2015년과 2016년을 돌아볼 수 있었다기 보다는 그 방아쇠 역할, 동기부여 역할을 하는 워크샵이었다 보는 게 맞을 겁니다. 큰 A3 종이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끼적여 보는 것, 낯설기도 알기도 한 누군가와 앉아 같이 대화를 해 보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는 워크샵이었지요. 그렇다면 그것의 진짜 워크샵은 아마도 오늘부터 31일 마지막날까지의 5일 동안의 여러분 개인 작업의 시간일 것입니다.

 

 

하는 방법은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추천드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 갑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나 공원도 좋겠지요. 도착해서 향긋하고 따듯한 차 한 잔도 함께 준비하는 게 좋겠어요. 그리고 앉아서 잠시 눈을 감고 2015년을 돌아 봅니다. 2015년을 돌아보며 의미 있었던 일과 그를 통해 내가 배운 인생 교훈들을 <REVIEW 2015> 칸에 적어 보세요.

 

여기까지 하고 나면, 진짜 자신이 살고 싶은 삶에 대해서 채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나는 누구일까. 나는 죽기 직전에 어떤 삶을 살았다고 이야기 하고 싶은 사람일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기록해 보세요.

 

그것을 다 하고 나면, 그러한 인생이 되기 위하여 다가오는 2016년에 어떤 삶을 만들어 가고 싶은지를 <PLAN 2016> 칸에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때 추천 드리는 것 중 하나는 '2016년의 질문'을 만드는 거에요. 매 순간 나에게 던질 나만의 질문. 그리고 그 질문을 자주 묻고 답하며 내가 원하는 삶으로 내 현재를 정렬 시키는 작업을 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작업들을 시간 날 때마다 틈틈히 기록하며 채워나가시면 자신만의 2016년 계획 한 장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한 번에 다 하려 하지 마시고, 틈틈히 펼쳐 보시고, 체크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마칠 때 말씀드린 것처럼 이러한 계획을 매년 12월에 워크샵 형태로 하고 난 후에 새해가 다가오면 매달 말마다 Skype Call로 점검하는 것을 해 왔는데요. 올해부터는 몇 해 전에 했었던 북세미나와의 통합으로 새롭게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책 뿐만 아니라 영화 등의 문화 컨텐츠를 매달 선정하고자 해요.

 

 

그 관련하여서는 아래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진행방법: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8:00-9:00에 Skype 영상 그룹콜을 진행합니다. 그 달마다 선정된 문화콘텐츠 하나를 중심으로 '라이프 코칭' 관련 Activity를 나누고, 그와 관련된 새로운 인식을 자신의 2016년 계획과 관련하여 수정 및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8:00-8:10 Check-in
- 8;10-8:40 토론 - 그 달의 문화콘텐츠에 대하여(그룹 멤버 중 2명이 돌아가며 요약) 이야기 나눈 후, 자신의 삶에 어떻게 적용하고자 하는 지 나눕니다.
- 8:40-8:50 2016년 계획 점검
- 8:50-9:00 Check-out

 

2. 특이사항: 매달 Skype 영상 그룹콜로 진행하며 단 6월과 12월에는 면대면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해당 일정 바로 전 달에 함께 정합니다.

 

3. 비용: 1회 당 5,000원입니다. (단, 면대면 일정 시, 장소 관련 비용은 별도부담입니다.) 총 12회 하여 60,000원이며 신청 시, 한 번에 결제합니다. 참석 여부 상관 없이 1년 전체 신청을 받습니다 ^^

 

4. 1월의 컨텐츠 안내
* 영화 '어린왕자'

 

 

 

 


- 영화 '어린 왕자'를 본 소감, 그리고 자신의 삶에 주는 통찰에 대하여 생각하기 

- 영화가 아닌 책 '어린 왕자'를 읽고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 F/up 멤버들을 모집해 볼까 합니다.

모집은 올해의 마지막! 31일까지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매달 우리 얼굴 마주하며 함께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조금 더 내가 원하는 삶을 함께 살아보도록 해 보아요.

당신과의 만남을 기다리겠습니다.

 

 

희소 드림

 

 

 

 

*신청방법: 본 게시글에 비밀댓글로 이름/연락처/이메일  다시면 됩니다 ^^  31일 지나 일괄적 마감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