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Life Coach for ARTIST of life. * E-mail: heeso@artistcoach.co.kr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PCC)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 전공 Artistcoach

카테고리

홍성향 (PCC,KPC) (653)N
[모집 中] (6)N
<홍성향 코치 Profile> (3)
<희소코치의 성장일기> (10)
1) 1:1 라이프코칭 [후기] (39)
2) 코칭수련: 그룹 수퍼비전 (13)
3) 코칭교육: '3Cs I Basic(20h)' (6)
3-1) 코칭수련: 실습 (월1회) (18)
3-2) 코칭수련: 코칭스터디 (20)
4) 코칭 관련 강의(워크샵) (1)
기타: 통찰력게임 (4)
<기타 기록(정리중)> (533)
Total431,558
Today173
Yesterday105

 

 

 

 

 

5주차(6/10-6/16) 관련 질문
 
1. 지난 5주차 강의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이지요?
2. 지난 5주차 강의를 듣고 난 후, 한 주를 어떻게 보냈나요? (시도한 것, 변화한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점)
 
댓글양식 예)
 
1. 지난 강의 중 사전 인터뷰 내용을 이야기 한 것이.....
2. 자기대화일지를 처음 써 본 것이...
 
* 내용과 분량은 자유입니다.
* 작성하면서, 자신의 일주일을 정리해 보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고, 두 번째 목적은 동기 간 서로의 삶의 과정을 공유하는 것에 있습니다. 편하게 작성하세요. ^^

Posted by 희소 Artistcoach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6.17 01:10 이웅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지난 5주차 강의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이지요?

    언어의 정원에 도착하여 사랑과 통합이라는 꽃으로 꽃다발을 장식하기로 하였습니다.
    과거 분리를 통한 감정은 나에게 많은 시련을 주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선택을 합니다.
    이 꽃다발은 자아의 신화를 찾아서 걸어가는 사람에게 커다란 힘이되고 있습니다.
    어둠이 짙게 깔린 숲속으로 들어가 보이지않는 길에서 두려움이 찾아오더라도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이겨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지난 5주차 강의를 듣고 난 후, 한 주를 어떻게 보냈나요?

    몇마디에 나를 이해해 주는 사람을 만나다니.
    자아의 신화를 향해 나아가려는 사람에게 자신을 알아준다는것 하나만으로도 많은 힘이되었습니다.
    초심자의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성을 체험한 한주였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틈만나면 30분이상 헬스장에서 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 저녁으로 총 1시간 이상 달렸습니다. 뭔가 앞으로 좋은일이 많이 일어날것 같은 예감이듭니다.

  2. 2017.06.17 10:08 강다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내가 원하는 삶, 나에게 중요한 가치를 생각해본 것이 참으로 의미있었습니다.
    평소 생각하던 가치들을 이야기해보기도 하고 새로이 제가 관심갖고 있던 것들을 생각해보며 스스로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번 활동을 통해 조금 걱정스러운 것이 생겼다면, 첫 주 수업 당시 코치님께서 스스로에 대해 많이 안다고 생각하는 것 만큼 스스로를 모르는 것이 없다고 하셨었는데..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저의 모습과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이 거의 일치해서 저는 스스로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게되었다는 것입니다. 스스로에게 궁금한게 없어지면, 스스로와 멀어진다고 했는데.. 이 시점에서 어떻게 생각을 이어가야할까요??

    2. 지난 주 한주는 아무 생각 없이 보낸 것 같습니다ㅜㅜ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도 그렸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하나도 뭔가 제대로 하지를 못했어요.. 반성합니다ㅜ

  3. 2017.06.18 13:42 모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이 수업을 들은지 2년도 더 되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습니다. 그 시절을 떠올리게 되는 것만으로 가장 의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시절 저는 좀 더 생동감있고 젊고(?) 뭔가를 해보려하는 에너지가 넘쳤던 것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다시 AS(?) 수업에 참석하게 되었는데 수업의 모든 것이 저를 자극하고 다시 뭔가를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준 것 같습니다. 가장 의미있었던 것은 우연을 가장한 동시성의 기적을 꿈꾸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성실하게 하루를 보낼것입니다.

    2. 한주 동안 다시 스터디를 시작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조금이라도 그 계획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