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희소코치입니다. 조금은 특별한 그룹 결성에 대한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작년에 출산 전, '나도 유튜버다'를 수강하며, 출산 후 확장하고 싶었던 일 중 하나로 '유튜브' 운영이 있었어요. 그렇게 간단한 영상 편집 기술과 유튜브 운영에 대한 기본 지식을 잘 배웠고, 출산도 잘 했는데, 이 '유튜브'에 대해서는 아, 이런 거 만들어 봐야지란 아이디어만 쌓일 뿐 (마지막 업로드가 작년 9/19일이네요),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그런 일이 되어버렸답니다.
그러다 문득, 제가 하기 힘들어 하는 일들을 언제 제일 잘 실행하는가를 생각해보니, 저는 누군가가 '뽐뿌'해 주면 잘 해내는 사람이란 것이 기억났어요. 예를 들어 최근 '신과 나눈 이야기'란 두꺼운 책을 친애하는 동료 코치 2분이 꾸준히 뽐뿌 해 주신 덕에 결국 모임 열고, 지난 100일을 해 왔거든요.
그래서 지금 제 삶에서 제일 실행이 잘 안 되고 있는 영역에 있어서 이 뽐뿌라는 것을 대입시켜보기로 한 것이지요. 그렇게 타의로 자의로 힘을 얻으며 하다보면, 시동을 걸다보면 나중엔 힘을 들이지 않아도 노를 젓지 않아도 나아가는 배 한척이 되길 바라며. 저도 사실, 이렇게 자기대화일지 쓰다가 이 아이디어를 내 놓고는 어떻게 흘러갈지는 전혀 모르겠어요. 그러나 일단 구성된 안들은 나눠봅니다. 한 번 흐름을 보려 합니다 ^^
*그룹 이름: 희소코치 유튜브 뽐뿌단
*인원수: 최소 2분에서 최대 10분 정도 어떨까 싶어요
*운영 기간: 딱 1년
*하는 일:
- 기본: <월 30분 카톡코칭>
: 단톡창에 모여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30분간, 단톡창 안에서 코치 그룹 대 고객 1명(저) 구도 (최대 코치 10명, 고객1명...)로 코칭 받고자 합니다. 주제는 희소코치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해서입니다.
- 시시 때때로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및 제가 하기로 한 실행에 대해 점검톡 주실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뽐뿌단'입니다. 누군가를 잘 뽐뿌 하는 분들 환영합니다.
- 약간, 옛날에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같이 '희소코치 채널 메이커' 모임이라 볼 수 있어요.
필수 역량:
- 코칭 대화 역량(코치로서 질문, 인정, 경청, 실행 점검 등을 해주셔야 하니)
- 제가 만들 유튜브 채널의 어떻게 보면 제1 시청자(구독자) 모니터링, 서포터즈가 되시는 거니까, 제가 만들 유튜브 채널에 대해 기대와 관심이 있는 분이시면 좋겠어요. 또 코치로서 저를 잘 아셔서 저 다운 채널이 되도록 쓴소리 단 소리 다 해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고요.
- Sub 역량: 퍼스널 브랜딩, 컨텐츠 기획, 코칭 관련 채널이 있으면 이런 내용이면 좋겠다. 란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
유익:- 희소코치의 코칭주제(유튜브) 관련 실행에 대한 저항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는 여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_-; (정성적)- 본인이 기대하시는 제 유튜브 채널에 대해 아이디어도 내시고, 구현되어가는 것도 보실 수 있어요. 키우는 맛 (정성적2)- 월 1회 커피 쿠폰이 제공됩니다. (정량적)
아, 이 모든 것이 바로 '날'가르키고 있어, 라고 느끼시는 분들의 '참여댓글' 신청 바랍니다. 선착순 10분을 모집해 봅니다. * 모집댓글: 이름 / 지원 이유 / 기대하는 마음
모이는 대로, 단톡방 열겠습니다. 빠밤.
(쓰면서도 뽐뿌 당할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리고 등에 땀이 삐질 나는, 왜 나는 또 이러고 있나 그러나 해야지 하며 쓰는)희소 코치 드림
'유튜브 관련 현재 제 현황'
1. 그나마 영상 기획과 편집을 해 보았던 대표적인 영상 컨텐츠(이또한도 목소리 넣어서 재편집하려다가 못한):
2. 현재, 희소코치 'Youtube'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g4gtwK6_NnP3fswoP_p5ng
자문자답 _ Self Coaching LAB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