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희소(홍성향)입니다. 오늘 저는 제게 중요한 프로젝트 하나를 공유드리려 합니다.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이번 가을이지요. 10월에 영국 스코틀랜드에 1달 다녀오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 여행은 아니고요. 2주 간 교육을 받으러 가는거에요. 어떤 교육일까 궁금하시지요. 바로 제가 애정하는 #자기변형게임 공인 트레이너 과정을 들으려 가려 합니다. (교육은: https://innerlinks.com/calendar-event/transformation-game-facilitators-training-findhorn)
어떻게 갑자기 이런 교육을, 그것도 올해에 가려고 마음 먹게 되었냐고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 삶이 그렇게 흘렀습니다. 최근 많은 일들이 있었고, #자기변형게임 관련된 시그널들이 제 삶에 자꾸 찾아왔었습니다. 그래서 가볼까 란 마음을 먹게 되었고요. (차차 그 여정들에 대해서도 글로 한 번 풀어볼게요 ^^)
그러나 사실 지금 제 형편이 그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갚아야 할 학자금도 많고요, 둘째가 워낙 어려 토요일만 일하다 보니 수입도 크지 않고요. 그렇게 큰 예산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에요. 게다가 둘째도 아직 두 돌도 안 됐고요. 그래서 저는 이 일을 할 수 없을 거라 생각했었어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이니까요.
그런데 그 때 한참 갈까 말까 고민하고 있을 때 당시 만난 세 그룹에서 모두 동일한 아이디어를 주셨어요. 바로 '편딩'이요. 누군가는 이렇게 제가 고민하고 갈까말까 하는 이 여정 자체, 그 스토리에 관심을 가져주실 수도 있다면서 말이지요. 너의 이런 여정을 함께 랜선으로라도 응원해주며, 간접경험을 원하는 분들도 있을 수도 있다면서 말이지요. '설마'하는 마음이었지만, 아시잖아요. 저는 '내어맡김'정신을 몇 년 째 수련중이라고요. 이런 삶에서 오는 '메신저'들은 일단 '알겠습니다. 해볼게요. (YES)'로 대응하지요.
그래서 일이 이렇게 커졌어요. 마침 두 엔젤(다라, 수영 님)님들이 도와주셔서 이 펀딩 프로젝트 자체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같이 정리했고요, 그렇게 여행 다녀오기 전 시도해 볼 펀딩 1차 프로젝트로 '제가 5개월 동안 매일 써내려갈 일지를 '라이브'로, '날 것 그대로(가감없이)' 공유드리는, '연재' 형태'의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도전 많이 됩니다. 어떻게 매일 글을 쓰지요? 게다가 누가 볼 글을요?
그런데 저는 그런 느낌이 있어요. 올해 하반기 제 인생에 정말 중요한 통찰, 경험이 있겠구나란 느낌이요. 그래서 그 여정들을 매일 기록해두는 것의 가치를 크게 느끼고 있어요. 즉 이번 글쓰기는 저 자신을 위해서 1차적으로 꼭 해보고 싶고요. 그런데 저 혼자서 하면 잘 안 되서 누군가와의 약속이란 큰 틀, 그 틀 안에서 때때로 응원받으며 나아가보고 싶어요.
사실 두려워요. 글쓰다가 펑크낼까봐, 글을 읽으신 분들이 별로라고 할까봐.
그래도 지금 이렇게 용기가 두려움보다 조금이라도 더 올라왔을 때 질러보겠습니다. 삶에 'YES'해보겠습니다.
제가 5개월 간 이어갈 이 프로젝트에 구독자로, 증인으로, 동료로, 도반으로 ... 함께 해주시겠어요?
2022-08-02 오후 1:32
희소 드림
[구독 프로젝트 개요]
- 프로젝트 명: 희소 코치의 '될 일은 될까: 내어맡김 실험일지' 연재
- 프로젝트 진행기간: 8 ~ 12월 (오픈채팅방 시작: 8/8(월) ~ 12/31(일), 약 5개월)
이 중 10/1 ~ 10/30 기간은 스코틀랜드에서 연재하게 됩니다.
- 연재될 글의 내용: 10월 영국 스코틀랜드 핀드혼 재단에서의 '자기변형게임' 공인 트레이너 과정 이수를 위해 떠나는 여행을 기점으로, 전후 제 삶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그 속에 제가 깨달아가는 통찰들을 매일 글로 담고자 합니다.
- 연재될 글 맛보기1: https://www.instagram.com/p/CgJG6dbrnyP/?utm_source=ig_web_copy_link
- 연재될 글 맛보기2: https://www.instagram.com/p/CgLqmzgL-BF/?utm_source=ig_web_copy_link
- 구독 방식: 구독자분들은 '오픈채팅방'에 초대되고(닉네임 참여가능), 주2회-(화, 목요일 예정) 글을 배달받습니다. (배달요정: 수영님)
- 구독자가 제공받는 서비스1(main): * 날 것 그대로의 제 통찰 기록들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연재드린 글들은 매일매일 제게 이 일과 관련하여 찾아온 통찰들을 가감없이 날 것 그대로 쓴 초본이 됩니다. 있는 그대로의 제 글들이란 뜻이지요.
- 구독자가 제공받는 서비스2(special): * 연재를 마칠 시점에, 아래 2가지 중 1가지를 리워드로 드립니다.
- 1안. 5개월 간 연재한 글을 묶어 인쇄한 '소책자' 를 발송해드립니다.
- 2안. 5개월 간 연재를 마무리 되어갈 때 그 경험을 나누는 오프라인 모임자리(1/7 토 예정, 오프라인/온라인 동시)를 가지려는데 그 모임에 초대권을 드립니다. (만약 2안을 선택하실 경우, 1안의 소책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 구독료: 월 1만원, 전체 5개월이므로 5만원 (이번 구독은 5개월 일괄 구독 신청 only 받습니다)
- 입금계좌: 신한은행 100-031-250871 아티스트코칭코리아
- 입금 시, <펀딩 OOO(성함)>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입금 확인 후 오픈 채팅방 초대 및 현금영수증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문의: heeso@artistcoach.co.kr (이메일 문의), http://pf.kakao.com/_xdGPtb(카카오톡 채널 DM문의)
[구독 프로젝트 상세 안내]
- 저는 기간 중 매일 글을 쓰고, 그 글을 모아서 주2회 글을 배달해드려요.
- 제가 글 연재에 '펑크'를 낼 시(자연재해, 사건사고 제외), 1회 당 1,000원의 벌금 포인트를 전원 드립니다. (12월 프로젝트 종료후 결산)
- 구독자분들은 오픈채팅방에서 닉네임 참여 가능합니다. 단, 신청서에 작성해주신 닉네임으로 들어와주셔야 운영자가 알 수 있습니다.
[기타안내]
- 연재드릴 글 내용은 전체 흐름 기준으로 '윤문'되지 않고, 그 날의 통찰 기준으로 작성하게 됩니다. 후에 에세이 책으로 작성할 땐 전체 원고 내용의 순서와 흐름을 통일성있게 가져가려 해요. 즉, 그 날 그 글은 그 날의 흐름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12월에 나눠드리게 될 소책자는 이 날 것 그대로의 글들을 순차적으로 모은 것을 드리게 될 거에요. 책 자체로 편집하는 것은 2023년 상반기에 출판사와 함께 계약하여 진행하려 합니다.)
- 만약 이 여정 중에 제가 '브이로그'를 찍거나, 쓴 글 관련 '영상'파일이 있게 되면 구독자분들에게 제일 먼저 공유드립니다.
- 만약 제 삶의 운명이 이 계획을 무산시키는 것이라면 그대로 또한 받아들이려 합니다. 만약 스코틀랜드 행이 취소될 경우, 그 시점까지 글 연재를 하고 남은 기간의 비용을 환불해드리겠습니다.
- 연재기간 중간에 들어오신 분이 계실 경우, 비용은 그대로되, 앞 기간 동안 읽지 못한 글들을 한 번에 이메일로 제공하겠습니다.
[신청하기: 희소코치 5개월 프로젝트 응원하기]
: https://forms.gle/3iMYkaR142NqZfDY7
* 신청하신 분들은 1일 내 '오픈채팅방'에 초대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