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Life Coach for ARTIST of life. * E-mail: heeso@artistcoach.co.kr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PCC)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 전공 Artistcoach

카테고리

홍성향 (PCC,KPC) (635)
[모집 中] (1)
<홍성향 코치 Profile> (3)
<희소코치의 성장일기> (8)
1) 1:1 라이프코칭 [후기] (39)
2) 코칭수련: 그룹 수퍼비전 (10)
3) 코칭교육: '3Cs I Basic(20h)' (6)
3-1) 코칭수련: 실습 (월1회) (14)
3-2) 코칭수련: 코칭스터디 (17)
4) 코칭 관련 강의(워크샵) (0)
기타: 통찰력게임 (4)
<기타 기록(정리중)> (533)
Total424,303
Today10
Yesterday34



2020년 8월 21일 금요일 21:00-22:15
1:2 코칭수퍼비전 후기


"자신 삶의 쉽지 않은 특정구간을 지나면서도, 스스로 성장을 위한 그 끈을 놓지 않는 우리들을 보며 따뜻한 연대와 미어지는 공감이 있는 밤이었습니다. 엄마이면서도 나 자신을 놓지 않는 우리. 이런 우리의 노력을 뒤에서 지켜보며, 우리 아이들도 잘 크리라 믿어봅니다."


[오늘 수퍼비전 속 주요 수퍼비전 피드백 나눔]

  • 라포형성 Good: 상대에게 반가움을 표현하기, 기분을 묻는 것의 자연스러움
  • 적절히 고객이 이미 잘하고 있는 것을 언급해 주는 힘. 
  • 주제를 명확히 찾아가려는 노력 Good -> 단 이 때, 전체 코칭시간 에서 너무 오래 걸리진 않기. -> Tip: 고객의 Story 속에 정말 중요한 단어들(우선시, 미루게 되는 등)을 잘 캐치하여, 이에 대해 경청 코멘트로 응답하기 (조금 더 빠르게 좁혀 들어가기)
  • Target(목표 설정)을 놓치지 말 것. 정말 그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길래, 이 고민이 생겼는지 살필 것. 
  • "코칭 중 고객의 어떤 부분에 경청해야 할까?" 묻는다면, 단연코, 고객이 지금 이야기하는 것의 핵심 욕구, 존재적 특징. 고객은 어떤 면으로 이런 고민을 하게 되었을까라는 깊은 호기심. 
  • 코치의 Step Back 자세. 유연함, 자신감의 필요성. 

 

 

[참가자들의 후기]
A님:  수퍼비전을 통해서 새로운 환경과 그 낯선 환경을 아우르는 코치님의 태도를 통해서 코칭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칭 대화를 하면 코칭이 아닌게 없는데, 이제까지 코칭이 아닌 것과 코칭인 것을 구분하고 있었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을 믿는다는게 무엇인지, 코칭이 무엇인지 조금 더 알게 되었고, 그래서 조금 더 넓은 마음으로, 확장된 시야로 코칭에 임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B님: 

 

 

** 홍성향 코치와의 1:1 / 1:2 / 그룹 코칭수퍼비전에 대한 문의는 : heeso@artistcoach.co.kr 으로.

Posted by 희소 Artistcoach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