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코칭수련: 그룹 수퍼비전

[작성중 | 진행중] Group Coaching Supervision 3기에서 다뤄진 Q&A Talk (작성중)

* 해당 그룹 코칭수퍼비전은: https://www.artistcoach.co.kr/810

 

[진행중] 홍성향 코치의 'Group Coaching Supervision 3기(8/8-10/31, 약 3개월 과정, 5+1세션 구성] + "인증코�

"그룹 코칭수퍼비전에서는 무엇을 경험할 수 있나요?" 홍성향 코치가 진행하는 그룹 코칭수퍼비전에서는 격주 토요일 오전마다 진행되는 2시간 동안의 수퍼비전 본 세션과 각 본 세션 사이의 '��

www.artistcoach.co.kr

 

 

 

2번째 그룹 코칭수퍼비전(2020-08-22) 시간에서 다뤄진 내용들

  • 기록의 힘에 대하여: 코칭일지(Coaching Journal)를 작성하는 것의 힘 -> 고객을 준비하게 하는 것. 스스로의 ACE 모델 중 Excution 에 따른 Awareness를 코칭에 참여하기 전에 미리 돌아보게 하는 것. 코칭관계에서 고객을 보다 주체적으로 될 수 있게 도움. (이를 위해 코칭 시작 전에 CPF=Coaching Prep-form, 코칭사전질의서 를 작성하게 하여 받는 것도 효과적)  => 우리도 다음 시간부터는 미리 자신의 일지를 처음부터 최근 것까지 주욱 읽고 들어오기로 함.

  • Tip. 카카오톡 게시판 기능 활용하기. 채팅방에 공유하기 기능으로 고객에게 remind 돕기.

  • 목표 정렬의 중요성에 대하여: 내가 하고 있는 이것에 있어 나는 왜 이걸 참여하고 있는지에 대해 목표를 다시 점검하기(Big Target): 목표 문장화 돕기 * 특별과제: 보이는 곳에 인증샷하기

  • 고객의 메타포(비유)를 적극 활용하는 것(링 위에 올라가기 전 줄넘기 하듯)

  • ★ 고객이 말한 주제문장(~하고 싶다: 기본 시간을 잘 만들고 싶다, 조망하고 싶다) 너머 그 사람의 가장 근원적인 욕구까지 탐색할 수 있는 코치의 호기심 힘. : 무엇이 일반대화와 코칭대화의 차이를 불러오는가 (awareness) 

  • 고객(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공감력의 힘

  • 코치의 말이 간결할 때 갖는 힘에 대하여.

  • 고객의 이름(호칭)을 헷갈리지 않는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