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

(4)
[진행완료] 제22차 코칭스터디 <코칭 핵심 역량(역량 8-11까지, 11/18~12/23, 목 21:00~, 6주)>, 선착순 20명 + 사이시옷 연말 Zoom 파티! 21차 스터디를 막 마친 여운이 아직도 곁에 있습니다. 저만해도 이렇게 아카데믹한 스터디를 연타 하니까 답답하고, 별로 안 보고 싶고, 째고 싶고 한데 여러분들은 오죽할까요. 그런 스터디를 이렇게 12번에 거쳐 이어와 주신 여러분들에게 엄지척! 이번 21차 스터디에서는 마지막 시간에 소논문 2편도 읽어보고 (사실 소논문 읽고 나눈 건 처음 같아요 그죠?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소논문도 함께 읽고 해 봐요 ^^ ㅎㅎ), 서로 격려하는 선물도 격하게 주고 받아보고, 21차부터 전체 90분의 디자인을 정해놓고, 거의 매번 버디코칭을 이어나가는 것도 시도해보았네요. (아, 그리고 7am의 이 질문 시리즈. 저의 공개시연도요) 점점 진화해간다 라고 쓰고 점점 빡세져갔다라고 이해해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무리되었..
[진행완료] 비정기웨비나 '희소코치와 함께 비전보드 만들기' (2021-11-06 토 14-16시) 딱 요맘때였어요. 출산 거의 막달이었지요. 직관적으로 출산하고 나면 삶이 크게 변화할 것 같았어요. 뭔가 삶이 흔들리는 느낌이 들어 냅다 아침부터 '비전보드'만들기를 했지요. (그 때 마침 유튜브 하는 법 배우던 때라 과제로 동영상도 만들어 올렸었지요 ^^ 아래에 붙여둘게요. 다음엔 더 괜찮은 영상으로 만들겠어요. 내년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제 다음 비전보드'를 만들때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매년 비전보드를 한 번씩 만드는데 그게 지금인 것 같아서요. 함께 만들고 싶은 분들을 모아보려 합니다. 일정: 2021년 11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 (90-120분 소요 예상) 준비물: - 비전보드 작업할 때 찢을 이미지들이 많은 매거진 3-4권, - 이미지들 붙일 바탕 종이(전지 크기 추천),..
[진행중] 희소 코치와 함께 100일간 읽는 '신과 나눈 이야기 2' (feat. 신과의 3줄 대화 일지) #북코칭 (11/22-3/1) 안녕하세요. 희소(홍성향)입니다. 우연하게, 그리고 운명적으로 만나 약 80여일 째 읽어내려가고 있는 '신과 나눈 이야기(=신나이)' 1권을 이어 도 함께 읽는 모임을 진행하고자 이렇게 안내를 드려봅니다. 1권을 함께 읽으며, 각자 '신나이' 책 속 저자와 신이 이야기 나누는 대화 내용에 자신의 삶을 투사해가며 (때론 저자 닐의 입장이 되어 하소연하기도, 책 속 신과 대화하기도 하며) 매일 자신에게 필요한 통찰을 얻어가고 있어요. (실제 함께 한 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 나중에 후기도 받아보지요.) 하루에 3-4쪽 읽는 것이 어느 덧 습관이 되어, 매일 일하기 전에 제일 먼저 하는 활동으로 한 루틴으로 자리 잡아 버렸네요. 덕분에 삶에서 언젠가는 읽어야지 하면서도 손이 잘 안가지는 책을 읽어내려..
[진행완료] 제1차 코칭영어원서 함께읽기 모임 <Coaching Question (2008), Tony Stoltzfus> (10/15-11/14) 안녕하세요. 희소입니다. 2021년 가을, 재미난 모임을 하나 더 시작해 보려 합니다. 바로 제가 정말 관심 있는 두 개가 만나는 모임인데요. 바로, ‘코칭’과 ‘영어’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달까요 ^^ 바로, 제가 좋아하는 ‘코칭’을 제가 좋아하는 ‘영어’로 공부하는 모임을 운영해 보려합니다. 사실 저는 혼자서도 이전부터 하고 있었어요. 코칭과 관련해서 원서로 접하며 공부하고, 영어로 코칭실습하는 것을 벌써 몇 년째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게 ‘꾸준히’가 역시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꾸준히에 대한 방법을 생각하다가, 제가 갖고 있는 강점 중에 하나가 ‘함께’하는 사람들과 하는 ‘시스템’이 있을 때 꾸준히 해낸다는 것을 떠올렸어요. 그리고 그 때 마침 또 인연을 맺게 된 영어 전문 큐레이터 ..